메뉴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컨텐츠

eSCOFI : 여신 전문 계정계 솔루션

eSCOFI는 클라우드 기반의 여신 전문 계정계 솔루션으로,
일본 내 유수의 금융기관 및 기업에 적용되어 수년간의 안정된 운영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범위의 이율 · 상환조건 등을 통한 신상품 · 신서비스의 구현 및 풍부한 상환 시뮬레이션 기능을 제공하여 신규 융자시스템 구축을 지원합니다.
또한 기존 계정계 시스템과의 소결합 및 오픈화 등에도 효과적인 솔루션입니다

특징

다양한 융자업무 지원

eSCOFI는 ‘고객 신규 ~ 융자 실행 ~ 각종 조건 변경 ~ 완제’ 와 융자에 관한 모든 거래 기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반 융자업무 전반은 물론, 변동금리형 또는 금리특약부 주택융자의 자동금리변경・자동특약변경 등도 지원합니다.

외부 파라미터 드리븐 기반 방식을 도입하여, 신상품 · 신서비스 구현시 획기적인 속도 향상(기존 개발기간의 약 1/4로 단축한 실적 있음)과 간소화를 실현합니다.

최신 버전 (V3.0)에서는 외화론 기능(Impact Loan)을 추가하여, 외화거래 및 해외로 진출하는 금융기관에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클라우드 환경에도 탑재 가능하여, 새롭게 융자업무를 시작하는 금융기관의 경우, 융자 시뮬레이션 기능만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클라우드 기반 대응

AWS (Amazon Web Service)의 클라우드 기반을 이용하여, 단기간에 저비용으로 시스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로드밸런서는 ELB (Elastic Load Balancing), 공용 스토리지는 S3 (Simple Storage Service), 데이터베이스는 RDS (Relational Database Servic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연성 높은 시스템 구성을 위해, 필요한 서비스를 필요할 때 선택하여, 신속하게 비즈니스를 전개합니다.

유연성

표준 오픈 환경 (Linux, Windows, AIX)으로 대출계정처리 전반을 구현하였습니다.

온프레미스 환경 외에도 클라우드 환경의 가동 및 API 지원 실적이 있어, 유연한 시스템 구성이 가능합니다.

확장성

다양한 파라미터를 제공하고 있어, 기존 융자상품과 더불어 신상품/신서비스 등의 업무 확장에 신속하게 대응 가능합니다.

각종 렌딩 및 비은행 금융기관, 사업규모에 따른 시스템 확장과 최신 기술에도 손쉽게 대응 가능합니다.

가용성

시스템 구성

온프레미스에서 클라우드까지 시스템 규모에 따른 구성이 가능합니다

가동환경

시스템 구성

온프레미스에서 클라우드까지 시스템 규모에 따른 구성이 가능합니다

API대응

Web 기반의 화면 · 장표를 제공하며, eSCOFI의 주요 거래를 API로 제공합니다.

RESTful 및 요청 · 응답 모두 JSON으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므로, 임의의 시스템에서 실시간으로 거래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eSCOFI의 거래에서 주변 시스템으로의 API 호출도 지원 가능합니다.

도입 · 유지보수 지원 체제

요청에 따라 대형 SI 회사 경유 또는 당사의 직접 제공이 가능하며, 확실한 시스템 구축 · 유지보수 체제를 갖추고 있습니다.

실적

(일본)대형 인터넷전문 은행 2015년 12월에 가동한 주택론시스템에 eSCOFI 채택
(일본)스미신 SBI Net 은행 2007년 9월에 가동한 주택론시스템에 eSCOFI 채택. 이후 목적별 대출로 확대
(일본)대형은행 2002년 2월에 가동한 주택론시스템에 eSCOFI 채택
(일본)대기업 2019년 8월에 가동한 카드론시스템에 eSCOFI 채택. *AWS(Amazon Web Services)의 클라우드 환경에 구축

* eSCOFI는 electric Strengthening Competitiveness Of Financial Institute의 약자로 IT서비스를 통한 금융기관의 경쟁력강화를 지원하고자 하는 자사의 지향을 담고 있습니다.
   (eSCOFI는 자사의 등록상표입니다)